승희와 다연이의 Plant saver icon

1.1 by 박명숙, 오정철


Jan 4, 2018

About 승희와 다연이의 Plant saver

English

Apps that help plants can grow well

1. 작품 설명

저희가 앱인벤터를 이용해서 만든 앱은 Plant saver입니다. 앱 제목과 같이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인데요 알람, 설정, 성장일기, 도움말 버튼이 있습니다. 각 버튼을 누르면 물을 주는 시간을 정할 수 있고, 식물의 정보를 입력하고, 성장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작품 제작 동기(설문조사 결과 포함)

저희가 이런 앱을 만들게 된 것은 한 질문으로부터 만들게 되었습니다.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생활에 필요하거나 문제점은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 실과 시간이 생각이 났습니다. 학교 실과시간에 식물 키우기 단원이 있어 6학년 전체가 봉선화를 키우게 되었습니다. 씨를 심고, 물을 주고, 햇빛을 막게 해주면 온 정성을 다해 키웠습니다. 하지만 2주 정도 뒤에 봉화들이 죽어가기 시작했습니다. 6학년 중 3~4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시들고 말았습니다. 또한 식물을 키우는 데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ㅇ설문조사 해보았습니다. 식물이 잘 자라지 않았던 친구는 30명 중 24명이 었습니다. 잘 자랐다고 응답해 준 친구들은 햇빛이 잘 들어오는 곳에 놓고 물을 규칙 적으로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저희는 이 설문 결과를 고려하여 식물을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Plant saver라는 앱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3. 작품제작 과정

이 작품을 제작하기 위해서 인터넷에서 식물이 잘 자라는 조건을 찾아보고, 관련 앱을 찾아보았습니다. 다음 저희는 인터넷에서 찾아본 결과와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앱을 제작하였습니다. 제작한 후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성장일기와 설정에 입력하고, 설정한 값이 저장이 되지 않아 불편함이 있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앱 인벤터에 관한 책을 찾아보고,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며 ,Tiny DB를 사용하면 값을 저장하고 다시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수정한 내용을 다시 친구들에게 보여줬더니 훨씬 편리해졌다고 평을 내주셨습니다. 물어보고, 수정하며 앱을 더욱 구체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What's New in the Latest Version 1.1

Last updated on Jan 4, 2018

Minor bug fixes and improvements. Install or update to the newest version to check it out!

Translation Loading...

Additional APP Information

Latest Version

Request 승희와 다연이의 Plant saver Update 1.1

Requires Android

2.1 and up

Show More

승희와 다연이의 Plant saver Screenshots

Comment Loading...
Languages
Searching...
Subscribe to APKPure
Be the first to get access to the early release, news, and guides of the best Android games and apps.
No thanks
Sign Up
Subscribed Successfully!
You're now subscribed to APKPure.
Subscribe to APKPure
Be the first to get access to the early release, news, and guides of the best Android games and apps.
No thanks
Sign Up
Success!
You're now subscribed to our newsletter.